하노이 인생샷 명소 TOP 3 : 기찻길, 벽화거리, 인센스 빌리지
과거 풍경 속 생생한 현재가 살아있는 도시, 하노이의 매력을 더욱 기억에 남게 해줄 인생샷 명소 TOP 3를 소개합니다.
1. 하노이 기찻길 : 카페거리, 롱비엔역과 철교
카페거리
하노이에서 독특한 경험을 원한다면 기찻길 카페거리를 꼭 방문하세요, 두 번 방문하세요! 이곳은 좁다란 단선 기찻길 양옆에 마주 선 건물들 사이로 진짜! 기차가 운행되는 곳입니다. 건물의 1층에는 카페들이 즐비하고 윗층에는 실제 사람들이 거주하고 있는데요, 카페에 앉아 어깨를 스칠 듯 1m 안팎의 초근접 거리에서 기차가 지나가는 장면을 볼 수 있어요. 도심의 비좁은 건물 사이로 아슬아슬하게 지나가는 기차의 기적 소리와 이를 보기 위해 몰려든 인파의 함성 소리가 뒤엉켜, 잠시동안 굉장한 스릴과 흥분을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공간이에요.
- 주소: 하노이 기찻길 (3 P. Trần Phú, Hàng Bông, Hoàn Kiếm, Hà Nội)
- 기차 지나는 시간: 평일 11:40, 15:15, 16:05, 19:30~20:30, 21:15~22:00, 주말 11:40, 15:15, 16:05, 17:30, 18:15, 21:15, 22:00 * 카페 사장님도 모를 정도로 자주 바뀌는 점 참고하세요
롱비엔역과 철교
카페거리 북동쪽에는 하노이 도심을 둘러싸고 흐르는 홍강을 가로지르는 롱비엔 철교 길목에 롱비엔역이 있습니다. 롱비엔 철교는 1989~1902년까지 4년간 프랑스인들이 설계하고 건설한 하노이의 대표적인 프랑스 건축물입니다. 파리 에펠탑이 건설된 시기(1887~1889년)와 비슷한 시기에 건설된 철교라서 그런지, 에펠이 설계했다고 잘못 알려질 정도로 아름다운 철격자 구조가 에펠탑을 닮았습니다.
100살을 넘긴 이 철교를 보존하기 위해 현재 차량은 통제하고 기차와 오토바이, 보행자만 다리를 건널 수 있는데요, 철길 가장자리 보도블럭을 통해 출렁다리처럼 진동이 울리는 철교를 건너는 것은 약간의 용기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롱비엔역 앞 기찻길과 철교 앞 빈티지한 배경 앞에서 인생샷을 남겨보세요.
2. 하노이 풍흥 벽화거리
롱비엔 철교에서 하노이역으로 이어지는 철로 고가교의 약 220m 돌담에는 “하노이의 추억”을 주제로 한 벽화거리가 있습니다. 이 공공미술거리는 2017년 한국과 베트남 수교 25주년을 기념해 베트남과 한국 작가가 공동으로 참여해 만들었습니다.
짱 띠엔(Trang Tien) 백화점, 항마(Hang Ma) 거리의 옛 모습, 아오자이를 입고 논라를 쓴 여인, 자전거 택시 시클로, 꽃을 담은 꽝 가인(Quang Ganh, 어깨에 걸치는 지게)을 멘 여인 등 베트남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이미지를 감상하는 즐거움과 벽화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는 재미도 있는 장소에요.
- 주소: 풍흥 벽화거리 (27 P. Phùng Hưng, Hàng Mã, Hoàn Kiếm, Hà Nội)
3. 하노이 꽝푸까우 인센스 빌리지(Incense Village)
하노이 시내 중심에서 남쪽으로 약 4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꽝푸까우 인센스 빌리지는 100년 넘게 전통 향을 만들어온 마을로 형형색색의 향을 건조시키는 여인들의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장소입니다. 햇볕에 말리기 위해 마당에 도열한 향들이 카메라 프레임 안에 들어온 순간, 신비롭고 환상적인 장면이 펼쳐집니다.
베트남의 일반 가정이나 상점에서 향을 꼽아둔 제단을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조상을 모시는데 사용하는 물건인만큼 정성을 가득 담아 거의 수작업으로 향을 만든다고 합니다. 얇게 자른 대나무에 오미자, 계피, 정향 등을 넣어만든 반죽을 발라 말린 뒤 다시 물감에 담가 색을 입혀 햇빝에 말리는 과정을 거치는데, 바로 그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전세계 사진 작가들과 관광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히든 스팟이었던 이 마을은 2019년 향을 말리고 있는 여성의 모습이 찍힌 사진이 CNN이 꼽은 세계여행 100대 사진으로 선정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고 하네요. 사진에 진심인 편이라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 주소: Làng làm hương đỏ (Đ. 429, Quảng Phú Cầu, Ứng Hòa, Hà Nội)
- 입장료: 인당 50K VND (한화 약 3,000원)
- 찾아가는 방법: 1) 하노이에서 출발하는 반일 투어 프로그램(35~40 USD = 한화 약 5~6만원)에 참여하거나, 2) 하노이 도심에서 버스(02번→91번, 버스비 왕복 30K VND = 한화 약 1,800원 )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이상 저의 글이 누군가의 미래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4 Comments
anne0321
사진 너무 예뻐요~ 잘 구경하고 갑니다.
yumsis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애독자님 ^^
SDal
우와 너무 아름답네요! 살면서 꼭 한 번은 방문하고픈 곳이네요^^
yumsis
우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